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3월 3주차 소식
게시일 2021.03.19 조회수 30,331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3월 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IT 강국의 민낯··· '물리보안'에 여전히 크게 밀리는 정보보안, ?

국내 정보보안 기업 다수도 사상 최대 매출을 갈아치우며 밝은 시장 전망을 보였다. 하지만 정보보안 시장이 물리보안 시장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는 점을 지적하며 갈길이 멀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 URL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210943

 

2. 손가락 움직임으로 생각을 읽는다?페이스북의 AR 손목밴드

페이스북이 손가락의 미세한 움직임만으로 생각을 읽을 수 있는 기술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은 인공지능 기반의 AR인터페이스와 AR글래스, 또 운동신경 신호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근전도(EMG) 기반의 손목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연동할 계획이다.

* URL : http://www.bloter.net/archives/536521

 

 

[인테리어]

1. "집이야 카페야?"달라지는 인테리어 풍속도

갤러리아백화점은 집을 유명 카페처럼 꾸미는 카페테리어(카페+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카페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다.

* URL : https://han.gl/FlyUc

 

 

[4차 산업혁명]

1. 빅데이터와 AI로 범죄발생 예측한다

최근 국내에서도 이처럼 범죄를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선을 보여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찰청이 개발한 범죄 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Pre-CAS)’이라는 명칭의 이 시스템은 범죄통계나 112신고 같은 치안 데이터와 인구 및 기상 등의 공공데이터를 통합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하여 범죄위험도를 예측한 것이 특징이다.

* URL : https://han.gl/Lqh6H

 

2. 4차 산업혁명 사회는 '초연결·초지능·초실감'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성장이나 산업 발전 등이 팬데믹 속에 묻히고 있다. 하지만 새롭게 다가온 4차 산업혁명이란 파고는 인류에게 커다란 변화와 새로운 성장의 동인을 던져주고 있다. 2010년대부터 본격 불기 시작한 본혁명은 선진국엔 더욱더 강력한 힘을 가져다주고 초격차를 벌리는 무기가 될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일까.

* URL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03/212201/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3월 4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3월 2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